2. Curly Hair Simulation - Hair model(Stretch spring)

2022. 4. 17. 17:52·Computer Graphics/Curly Hair Simulation

본 논문에서 제시한 헤어 모델은 총 세가지 mass-spring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파티클 간의 거리를 유지하는 Stretch spring, 머리카락의 원본 컬을 유지해주는 bending spring, 머리카락의 세로방향 신축성을 제어해주는 core spring 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Stretch spring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Stretch spring

Stretch spring force equation

본 논문에서 제시한 Stretch spring의 공식이다. 

해당 공식은 spring force + damping force로 나뉘며 앞 항이 spring force 뒤 항이 damping force이다. 

edges는 파티클과 파티클을 잇는 vector이며 (다음 파티클 위치) - (현재 파티클 위치)로 구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 spring force를 구할 때 현재 edge의 길이와 원본 edge의 길이차이를 사용하여 파티클간의 거리를 유지한다.

Spring force

 

damping force

damping force는 해당 파티클과 다음 파티클의 velocity 차이에 비례하며 해당 계산된 force를 현재 파티클에 더하고 다음 파티클에 반대방향으로 더해주어 두 파티클간의 거리를 유지할 수 있다.

 

'Computer Graphics > Curly Hair Simul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Curly Hair Simulation - Introduce  (1) 2022.04.17
'Computer Graphics/Curly Hair Simul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1. Curly Hair Simulation - Introduce
돼지표
돼지표
https://github.com/wkdgns135
  • 돼지표
    돼지표 개발 스토리
    돼지표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99)
      • C++ (58)
        • Algorithm (52)
      • Python (1)
      • Machine Learning (2)
      • Computer Graphics (4)
        • Curly Hair Simulation (2)
      • GPU Programming (11)
        • CUDA basic (7)
        • CUDA fluidsGL (4)
      • Unreal 5 (20)
        • Troubleshooting (4)
        • FPS Shooting (5)
        • Study (9)
        • EOS (1)
      • Computer Science (3)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Github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BFS
    자료 구조
    unreal 5
    GPU Programming
    그래프 탐색
    C++
    위상 정렬
    Fluid Simulation
    CS
    CUDA
    아이작 맵 생성
    FPS
    UE5
    Rendering Pipeline
    구현
    OpenGL
    dp
    그리디 알고리즘
    Algorithm
    수학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돼지표
2. Curly Hair Simulation - Hair model(Stretch spring)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