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지금 막혀있다. 기존의 프로젝트를 GPU 프로그래밍으로 바꾸려고하는데 Nvidia의 예제로 배우는 CUDA 어쩌구로는 지금의 막힌 상황을 타개할 수 가 없다. 왜냐면 본인의 귀여운 뇌로 이해하기엔 설명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마드리드 공과대학교에서 Nnvidia의 시뮬레이션 예제중 유체 시뮬레이션을 OpenGL을 활용하여 구현한 예제를 설명한 PDF를 웹 서핑중 발견했다.
이 가뭄의 단비와도 같은 페이퍼는 서문에 이렇게 적어놓았다.
"NIVIDIA의 Fluid simulation은 코드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더욱 확장하여 공부하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이 문서는 특히 유용할 것이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서문인가 정말 본인을 위해 작성했다고 봐도 무방할만큼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 문서를 찾은 것 같다. 따라서 앞으로 작성될 카테고리는 해당 문서를 번역하고 본인이 이해한 소리를 늘어놓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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